정기 이벤트

미야케지마에서는 매해 섬을 찾는 사람과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수 있는 섬의 자연과 지형을 활용한 이벤트, 미야케지마의 문화를 전하기 위한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습니다.

1월 2일 배축제

배수호신에게 한해의 풍어와 안전을 기원하는 축제. 선주와 선장 및 관계자가 어선에서 제주를 올리고 부두에 모인 사람들에게 귤을 던집니다. 어린이부터 노인까지모두 즐겁게 귤을 줍는 등 부두는 떠들썩합니다.

1월 8일 신사 대축제(御祭神社大祭)

신관의 북을 연주하는 신악. 신악 마지막의 「고추의 군침」이라고 하는 목제의 남근을 주렁거리며 검을 휘두르는 장면은, 고토시로누시의 신(事代主命, 미시마 대명신(三島大明神))이 거대한 뱀에 대항할때 옷을 입는것을 잊고 대항하였다는 신화에서 유래합니다.

6월 상순

미야케지마가 분화재해를 당했던 2000년까지 개최되었고, 분화재해후 2007년부터 투어 드 저팬(Tour de Japan)으로 재개되고 있습니다. 힐 클라임 레이스(hill climb race)나 카테고리 레이스등의 종목으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7월 세번째주 일요일 고즈텐노우사이(牛頭天王祭)

에도시대부터 계속되어지는 가미쯔키지쿠오샤크(神着地区御笏)신사에서 거행되는 축제입니다. 풍년・대어・가내안전・무병식재를 기원하며, 미코시,북,기야리가 삼위일체가 되어 마을안을 순회합니다.

7월 상순 마린 스코레(Marine Schole) 21 페스티발

섬의 여름 풍물시라고 되어있는 상공회의소 주최의 여름축제. 분화 재해후, 2006년부터 재개되어, 도민에 의한 밴드연주나 이즈제도의 향토예술이 선보여집니다. 간이음식점, 향토요리, 미야케지마・이즈제도 산물 등의 각종 코너와 제비뽑기등이 마련되어, 섬전체가 활기를 띠고 있습니다.

상세하게는 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8월 상순 (격년) 토가 신사 대축제(富賀神社大祭)

2년에 한번의 미야케지마 전지역의 축제. 미코시는 토미가신사가 있는 아코 지역으로 부터 출발하여, 이가야,이즈,가미쓰키, 츠보타의 5구역간에서 정해진 의식에 의해 넘겨져, 각 지역의 신사에서 하룻밤을 묵으면서 6일간에 걸쳐 섬 전체를 일주합니다.

10월-11월 갯바위 낚시의 축제

섬내외로부터 많은 낚시애호가가 참가하는 낚시대회. 경기부문은 돌돔부, 벵어돔부, 여자부, 어린이부, 배낚시부등이 있고, 각 부문의 상위입상자는 저녁부터 만선기 (大漁旗)가 둘러싸여 있는 식장에서 개최되는 교류회에서 시상됩니다.

챌린지 미야케지마 2010 모터사이클 페스티발

미야케섬의 활성화를 위해서, 2007년부터 시작한 오토바이의 제전입니다.

상세하게는 "WERIDE MIYAKE-JIMA"를 참조하십시오.